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이슬람의 다섯 가지 믿음

이슬람의 다섯 가지 믿음

코란에 대한 다음 원문과 원문 해설은 한국에 이슬람교에 대한 진실을 알리기 위한 다음 사이트에서 제작된 문서들입니다. 따라서 여기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는 없고, 링크를 참조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이슬람에 대한 한국판 사이트 주소 : http://www.quran.or.kr/korean/indexk.html

이슬람의 다섯가지 믿음

이슬람에서 행동으로 실천해야 할 다섯가지 기본 기둥(믿음)이 있다. 이 기본 믿음에 따라 바르고 성실하게 행동하면 무슬림의 영혼은 창조주의 곁으로 올려질수 있다. 무슬림은 기본 믿음을 성실하게 실행하며 사회의 정의와 평등을 위해 노력하고 부정의와 거짓, 사악함에 대항하여 적극 투쟁해야 한다. 

1. SHAHADAH(샤하다)는 다섯 가지 기본 기둥 중 첫번째 기둥로 다음을 진지하게 본인의 의지로 선언한다.

La Ilaha illal lahu Muhammadur rasulu lah
(라 일라하 일랄라 무함마두르 라술룰라)
“하나님(알라)를 제외한 신은 없으며, 무함마드는 하나님의 사도다.”
샤하다는 이슬람의 모든 기둥 중 기본이며 다음의 네 가지 기본적 의무들이 뒤따른다.

2. SALAH(살랏-예배)은 하루에 다섯 번 드리는 의무 예배이다. 예배는 신앙심을 실질적으로 보여주며  신앙인으로 하여금 창조주와 끝임없이 접촉하게 한다. 예배로 얻을 수 있는 은혜는 끝이 없으며 오래 지속되고 측정할 수 없도록 광대하다. 예배는 신앙인의 마음 속에 자기 절제를 키워 나가며, 진실에 대한 순종함과 성실함을 향상시킨다. 예배를 함으로써 신앙인은 일상의 여러 가지 문제를 처리할때 인내하며 정직할 수 있다.

일상의 다섯 번의 예배는 다음과 같다:

FAJR(파즈르) 새벽에서 해뜨기 사이에

ZUHR(주흐르) 정오에서 오후 중반 사이에

ASR(아스르) 오후 중반에서 해지기 사이에

MAGHRIB(마그립) 해진 직후에

ISHA(이샤) 밤에서 새벽 사이에

3. ZAKAH(자캇-희사)는 무슬림의 연간소득에 대한 의무적 희사이다. 자캇은 현금이나 보석, 귀금속 가치의 2.5%를 매 년 납부하는 것이다. 가축이나 농작물, 광물의 가치에는  다른 비율이 적용된다. 자캇은 오직 가난한자와 장애자, 억압 받는자, 채무자, 그리고 꾸란이 명시하는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될 수 있다.
자캇은 이슬람 경제의 기본적인 원칙 중 하나로 모든 사람들이 공헌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권리를 갖는 평등한 사회를 보장한다.

4. SAWM(싸움-단식)은 라마단달 즉 이슬람력으로 아홉 번째 달 동안에 행하는 단식을 말한다. 무슬림은 라마단 내내 새벽부터 해가 질 때까지 매일 음식과 음료, 담배와 성생활을 금한다. 단식을 함으로써 신앙인은 정신적, 도덕적 기준을 고양시키며, 이기심과 탐욕, 사치와 다른 사악한 것들을 멀리한다. 단식은 매년 행하는 훈련으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의무를 다하려는 결심을 굳게 해준다.

5. HAJJ(하지-성지 순례)는 하나의 연중 행사로, 성지순례를 할 수 있는 경제적, 신체적 여유가 있는 무슬림들에게 최소한 일생에 한 번 해야하는 의무이다. 하지는 둘 히자 달 즉 이슬람력으로 열 두 번째 달에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에 있는 알라의 집으로 가는 순례이다.  다른 인종, 다른 국적의 무슬림들은  하나님을 숭배하기 위한 하나의 목적으로 평등과 인간애를 보이며 함께 모인다. 이슬람 의식의 옷을 입고 행하는 이 순례는 하나님 앞에 나서는 존재로서 잊지 못할 특별한 감동을 갖게 한다. 

이 글에 대한 참고사항

1. 이 글에 대한 관련 사료는 이 사이트 검색창에서 자유롭게 검색가능합니다.(관련 검색어로 검색하세요)
   2. 이 글을 운영자 허락없이 불펌할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call back>기능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