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일본의 <내선일체론> 주장

일본의 <내선일체론> 주장

반도인은 어떻게 하면 완전한 일본인이 될 수 있는가. 이는 천황을 중심으로 한 신념에 의해 내선일체가 성립한다. 나는 내선일체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우리 나라와 같이 정의에 입각한 통치는 세계 각국에 유해가 없는 숭고한 도의적 통치인 까닭이다.

내선일체는 반도통치의 최고 지도 목표이다. 내가 항상 역설하는 것은 내선일체는 서로 손을 잡는 다던가 형태가 융합된다던가 하는 그러한 미적지근한 것은 아니다. 손을 잡는 것은 떨어지면 또한 별개가 된다. 물과 기름도 무리하게 혼합하면  융합된 형태로 되지만 그것으로는 안된다. 형태도 마음도 피고 육체도 일체가 되지 않으면 안된다. 내선일체늬 강화 구현이야말로 동아 신건설의 핵심을 이루는 것이다. 그것이 아니고서는 만주국을 형제국으로 지나와 제휴하는 어떠한 것도 말할 수 없다. 내선은 융합도 악수도 아니고 마음과 몸이 모두 일체가 되어야 한다. 내선일체의 마지막 단계는 내선 무차별 평등에 도달한 것이다.

이 글에 대한 참고사항

1. 이 글에 대한 관련 사료는 이 사이트 검색창에서 자유롭게 검색가능합니다.(관련 검색어로 검색하세요)
   2. 이 글을 운영자 허락없이 불펌할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CALL BACK>기능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3. 네모칸이나 밑줄이 삽입된 단어를 클릭할 경우 사이트 내 연계된 포스트들이 자동 출력됩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

'퀴즈풀이 > 역사 사료와 데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에 저항한 <광주학생운동>  (1) 2007.03.17
일본의 <타율성론, 정체성론>  (1) 2007.03.17
친일파 시인들의 노래  (1) 2007.03.17
신민부  (2) 2007.03.17
시일야 방성대곡  (1) 2007.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