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대한민국 임시정부 대통령 이승만 탄핵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대통령 이승만 탄핵서

 주문

  임시대통령 이승만을 면직시킴. 이승만 탄핵안에 의해 그 위법사실을 조사한 증거를 열거하면  민국 6년 12월 22일부로 전  재무총장 이시영에게 보낸 공문, 동 6년  12월 22일부로 국무원 각위 회람으로서 송부된 임시대통령 공문, 동 6년  7월 3일에 발한 구미위원부 통신부 특별통신, 동 7년 1월 28일에 낸 구미위원부 통신 특별호, 동 7년 2월 13일부로 박은식에게 송부한 서신 등과 같다.  

  이승만은 외교를 빙자하고 직무지를 떠나 5년 동안 원양일우에 편재해서 난국수습과 대업진행에 하등 성의를 다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허무한 사실을 제조 간포해서 정부의 위신을 손상시키고 민심을 분산시킨 것은 물론, 정부의 행정을 저해하고 국고수입을 방해하고 의정원의 신성을 모독하고 공결을 부인하고, 심함에 이르러서는 정부의 행정과 재부를 방해하고, 임시헌법에 의해 의정원의 선거에 의해 취임한 임시대통령으로서 자기의 지위에 불리한  결의라고 해서 의정원의 결의를 부인하고, '한성조직 계통 운운'과 같은 것은 대한민국의 임시헌법을 근본적으로 부인하는 행위다.

이와 같이 국정을 방해하고  국헌을 부인하는 자를 하루라도 국가원수의 직에 두는 것은 대업진행을 기하기 어렵다.  국법의 신성을 보지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순국 제현이 명복할  수 없는 바이고, 또 살아있는 충용들이  소망하는 바 아니므로 주문과 같이 심판한다.  

  대한민국 7년 3월 11일  

  임시대통령 이승만 심판위원회  

  위원장 나창헌  

  위원 곽헌, 채원개, 김현구, 최석순  

이 포스트에 운영자가 잘못 표기한 내용이나, 오탈자가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