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한국 민주당 선언

한국 민주당 선언

일본 제국주의 철쇄는 끊어졌다 .혈한의 투쟁! 참으로 36년, 세계사의 대전환과 함께 우리는 드디어 광복의 대업을 완성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우리는 반만 년의 빛나던 역사를 도로  밝혀 완벽무결한 자주독립의 국가로서 구원의 발전을 약속하게 되었다.   3천만 가슴에 뒤끓어 용솟음치는 오늘의 기쁨이여! 이 기쁨은  곧 혁명동지들에게 바치는  감사로 옮겨지고 더욱이 포한종천하신 순국제현에게 생각이 사무치매 도리어 몰래몰래 슬플 쁜이다.  참으로 이 크나큰 광복의 공훈은 해내.해외의 들입고 감추인 무수한 혁명동지들의 혈한의 결정이 아니고 무엇이랴.  

  우리는 머지않아 해외의 개선동지들을 맞이하려 한다. 더욱이 인방중경에서 고전역투하던 대한임시정부를 중심으로 결집한 혁명동지들을 생각건대 그들은 두 번 거듭나는 세계의  대풍운을 타서 안으로 국내의 혁명을 고동하며 밖으로 민족의 생맥을 국제간에 현양하면서 나중엔 군국주의 박멸의 일익으로 당당한 명분 아래 맹방  중,미,소,영 등 연합군에 끼어 빛나는 무훈까지 세웠다. 오늘의 기꺼운 광복 성취가 이 어찌 우연한 바이랴.  

  우리는 맹서한다. 중경의 대한임시정부는 광복 벽두의 우리 정부로서 맞이하려 한다. 그리고 또 우리는 약속한다.  군국주의의루(전쟁보루)를폭멸하고 세계평화를 확립시키는 세기적 건설기를 당하여 자주독립을 회복한 우리는 맹방 제국에 최고의 사의를 표하는 한편 국제평화의 대헌장을 끝까지 준수 확충하려 한다.  

  나아가 우리 민족이 장래할 세계의 신문화 건설에 뚜렷한 공헌이 있기를 꾀할진대 무엇보다도 완벽결한 자주독립국가로서 힘차게 발전해야 될 것이다. 이는  오직 전제와 구속 없는 민족주의 제도 앞에 개로개학으로써 국민의 생활과 교양을 향상시키며 특히 근로대중의  복리를 증진시켜 호말의 차별도 중압도 없기를 기한다. 그리하여  우리는 전국민의 자반석 위에 두고 세계 신문화 건설에 매진하려 한다.  

  동지여, 모이라! 한국민주당의 깃발 아래로.  

    강령  

  1.조선민족의 자주독립국가 완성을 기함

  2.민주주의의 정체 수립을 기함  

  3.근로대중의 복리증진을 기함  

  4.민족문화를 앙양하여 세계문화에 공헌함  

  5.국제헌장을 준수하여 세계평화의 확립을 기함  

    정책  

  1.국민 기본생활의 확보  

  2.호혜평등의 외교정책 수립  

  3.언론,출판,집회,결사 및 신앙의 자유  

  4.교육 및 보건의 기회균등  

  5.중공주의의 경제정책 수립  

  6.주요 산업의 국영 또는 통제관리  

  7.토지제도의 합리적 재편성  

  8.국방군의 창설  

이 포스트에 운영자가 잘못 표기한 내용이나, 오탈자가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

'퀴즈풀이 > 역사 사료와 데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사상범 보호관찰령(1936)  (1) 2007.05.01
서울대 교수들의 시국 선언문, 1997  (1) 2007.04.27
조선어학회 사건 선고문  (2) 2007.04.27
원문 사료 - 단기고사  (0) 2007.04.27
고사기  (0) 2007.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