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생들을 위한 ICT 자료실 확장 공지

학생들을 위한 ICT 자료실 확장 공지

여름방학부터 ICT 게시판을 학생들을 위한 자료실로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추가된 게시판은 다음과 같고, 게시판은 HOME 부분(테터데스크)에 게시판을 삽입하였습니다.

1. 이야기 상자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의 3가지로 분류하여 게시판을 만들었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역사 이야기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2. 역사 용어 해설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교과서를 읽다가 좀더 자세한 설명을 얻고 싶을 때 게시판 검색으로 자료를 찾을 수 있는 해설 게시판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자료는 게시판에 업데이트되지만, 사이트내 검색으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나중에 다시 개편하겠습니다.

3. 다운로드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다운로드 게시판은 운영자가 중학생, 고등학생을 위해 교과서, 수업자료, 지도안, 학습 지도 등 예전에 만들었던 자료 중에서 쓸 만한 것들을 컴퓨터에서 찾아 틈틈이 올려보려고 만들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세요.

4. 음악으로 아는 역사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이 게시판은 역사상 중요한 사건과 연결되는 음악들을 들으면서 역사적 사건을 풀이하는 용도의 쉼터같은 게시판입니다. 게시판은 만들었지만, 음악들이 저작권 문제와 충돌하는 경우가 있어서 쉽게 올리지는 못합니다. BGM 서비스에서 제가 원하는 음악이 있을 경우 직접 구입한 후 자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시판은 만들었지만, 음원을 구하고 자료를 정리하다보면 활성화하는데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