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의 검색이 제목만 나오던 검색에서 내용까지 출력되도록 조정되었네요... 상단 3개의 검색창을 마련해 봅니다.

티스토리의 검색 방식이 바뀜에 따라 제 블로그의 검색 방식도 재정리 하였습니다.

(이제 티스토리의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칠 경우 제목만 뜨던 것에서 다시 모든 포스트 내용에 검색어가 들어갈 경우 뜨는 것으로 바뀌었네요... 그런데 아직 공지는 안 띄운 건가요? 그리고 당일 작성한 문서는 색인이 될 때까지 검색이 안되는군요... 이 문서도 창에서 내용으로 검색이 안되듯이....)

티스토리 기능을 활용하여 블로그 상단에 3개의 검색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1. 모든색인검색 : 구글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제 블로그 <히스토리아> 내에 있는 관련 검색어를 중요도 순으로 나열하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2. 모든내용검색 : 티스토리의 내용 검색을 활용하여, 해당 검색 단어가 포함된 글의 목록을 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의 제목만 나오던 검색에서 내용까지 포함하여 화면에 출력됩니다. 단, 1000개의 글이 넘어갈 경우, 1000개의 문서가 출력된다고만 나옵니다.

3. 빠른태그검색 : 해당 검색어와 일치하는 관련 태그가 있을 경우에만 출력됩니다.

모든내용검색은 제 사이트내의 모든 글에서 해당하는 검색어를 모두 출력하는 광범위한 검색입니다. 모든내용검색은 구글창을 이용하여 관련 역사단어를 구체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빠른태그검색은 가장 구체적인 글만 출력되지만, 태그에 없을 경우 한정적으로 출력됩니다.

3가지 검색창을 활용하여 제 블로그내에 역사 자료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많이 활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