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가로세로 크로스 퀴즈

크로스 역사 퀴즈 5회 - 난이도 : 상

지문 참조하세요.

역사 크로스 퀴즈(난이도 :  상)

  만약 한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보기(v) - 인코딩(D)로 들어가서 자동선택 - 한국어(또는 유니코드)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빈칸을 클릭해서 문제를 푼 뒤, ok를 누르거나 엔터를 쳐서 답이라고 생각한 것을 적어보세요.

  solve를 누르면, 내가 적은 답과 상관없이, 정답이 나오게 됩니다. solve로 정답을 확인하세요.

 

This interactive crossword puzzle requires JavaScript and a reasonably recent web browser, such as Internet Explorer 5.5 or later, Netscape 7, Mozilla, Firefox, or Safari. If you have disabled web page scripting, please re-enable it and refresh the page. If this web page is saved to your computer, you may need to click the yellow Information Bar at the top of the page to allow the puzzle to load.

지문 참조하세요.

히스토리아 역사 퀴즈 - cross...

좌우 크로스

  1. 깨끗하고 중요하다는 뜻의 관직. 고려시대의 대간, 간관을 일컫고, 조선 후기에는 승문원과 삼사 등을 일컫는다.
  2. 일제강점기 민족주의자로서 상록수의 저자.
  3. 중국의 기서. 중국 고대 이래의 신묘한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책
  4. 10월 3일.
  5. 홍길동이 활빈당 무리를 데리고 정착한 나라. 현재 일본 오키나와섬이라는 학설이 있다.
  6. 무열왕의 2째 아들로서 문무왕의 친동생. 당나라에 파견되어 나당연합군 조직을 성공시켰으며, 소정방과 연합하여 백제, 고구려를 멸망시켰다. 문무왕이 직위하면서 당나라에 머물렀다.

상하 크로스

  1. 고려 인종기, 서경천도운동을 추진했던 스님.
  2.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 인쇄본. 정식명칭은 백운화상초록불****** 이다.
  3. 고려의 승려, 지눌을 조계종에서 일컫는 말. 돈오점수, 정혜쌍수를 주장하면서 선으로서 체를 삼고, 교로서 용을 삼는다는 선교합일을 주장하였기에, 조계종의 입장에서 **국사라고 부른다.
  4. 영류왕을 죽이고 보장왕을 새 왕으로 추대한 인물. 스스로 대막리지에 올랐고, 천리장성을 만들어 당과 대립 관계를 조성하였다. 아들 남건, 남생 대에 고구려가 망하게 된다.
  5. 신사임당의 아들. 조선 중기의 성리학자. 십만양병설. 이승기발론.
  6. 이자겸의 난을 평정한 왕. 묘청의 난 때, 김부식이 난을 진압할 것을 허락하였다. 김부식을 통하여, 삼국사기 50권을 편찬하게 하였다.


This crossword puzzle was created by 히스토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