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가로세로 크로스 퀴즈

역사 가로세로퀴즈 15회 : 초등학생 한국사 단어퀴즈(난이도 : 하)

1

역사 크로스 퀴즈(난이도 :  하)

  만약 한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보기(v) - 인코딩(D)로 들어가서 자동선택 - 한국어(또는 유니코드)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

 

This interactive crossword puzzle requires JavaScript and a reasonably recent web browser, such as Internet Explorer 5.5 or later, Netscape 7, Mozilla, Firefox, or Safari. If you have disabled web page scripting, please re-enable it and refresh the page. If this web page is saved to your computer, you may need to click the yellow Information Bar at the top of the page to allow the puzzle to load.

가로 퍼즐

  1. 1926년 김구가 조직한 비밀 독립 운동 단체. 이봉창, 윤봉길 의사의 의거가 유명하다.
  2. 고려가 몽골의 침입을 부처의 힘으로 막기 위해 불경을 세긴 목판
  3. 나라가 위태로울 때 자발적으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일어난 사람들
  4. 학문은 실제 쓰임에 이롭고 백성들의 삶을 풍족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실학 사상.
  5. 토지를 잃고 산으로 들어가 불을 질러 밭을 만들고 농사를 짓던 사람들을 말합니다.
  6. 사람이 곧 하늘이라는 동학의 기본 사상
  7. 조선 숙종 때부터 200년간 사용된 화폐. 동전, 엽전으로도 불렀다.
  8. 조선 후기, 김정호는 우리나라를 13번 직접 돌아다니면서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이 지도는 분첩식이라서 분리할수도 있었습니다.
  9. 제너럴 셔먼호 사건을 빌미로 강화도에서 미국 군함과 우리 군대가 충돌한 사건
  10. 예성강 하구에 있던 고려 제 1의 무역항
  11. 중국 당나라 때부터 해상 무역에 대한 모든 사무를 맡아보던 관아입니다. 송나라 이후 크게 발전하였다가 청나라 때 폐지하였습니다.
  12. 조선 세종 때, 우리 나라 농사법을 연구한 책
  13. 고려의 태조 왕건과 후백제의 견훤이 안동에서 싸웠던 모습을 놀이로 꾸민 것
  14. 인류 역사상 문헌 자료가 없는 시대. 역사가 쓰여지기 이전의 시대
  15. 강강찬 장군은 거란의 3차 침입을 **에서 막았습니다. 이 전투를 **** 이라고 합니다.

세로 퍼즐

  1.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고조선의 건국 정신
  2. 우리 정부가 일본에 진 빚을 국민이 대신 갚자는 운동. 1907년 대구에서 서상돈의 제의로 시작되어 전국으로 확산되었다.
  3. 3.1운동 이후 효과적인 독립운동을 위해 1919년부터 1945년까지 중국 상하이를 거점으로 활동했던 정부.
  4. 천주교 박해를 원인으로 강화도에서 프랑스 함대와 우리 군대가 충돌한 사건.
  5. 6.25 전쟁의 전세를 바꾸기 위해 유엔군 사령관 맥아더 장군이 실시한 작전
  6. 동명왕편의 저자
  7. 지금 세상은 운이 다하고, 백성들의 새로운 세상이 온다는 동학의 가르침.
  8. 신라시대, 심신을 단련하기 위해 '랑'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단체를 부르는 말입니다. 원광 대사의 세속오계를 규율로 삼기도 했습니다.
  9. 조선 후기 실학자인 홍대용은 지구가 돈다는 *** 을 주장했습니다.
  10. 율곡 이이의 어머니
  11. 개화기에 우리 나라 바다 근처에 나타난 서양 배를 이르는 말
  12. 을사조약 체결에 대해 장지연이 황성신문에 쓴 논설, 일제 침략의 부당함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