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가로세로 크로스 퀴즈

초등학교 6-1. 400단어에 대한 가로세로 역사퀴즈가 끝났습니다.

초등학교 가로세로 역사퀴즈 완결

학습용으로 문제를 활용해 주세요...

초등학교 한국사 부분(초등 6-1 역사)에 대한 가로세로 퀴즈가 모두 업로드 되었습니다.

작성된 퀴즈는 초등 한국사 교과서 및 초등학교 학습 용어를 기준으로 하여 선별된, 400 단어에서 발췌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총 퀴즈는 22회에 걸쳐 단원별로 만들어졌고, 퀴즈에 활용된 초등 6-1 교과서 단어는 모두 310단어입니다.약 90단어 정도는 가로세로 퀴즈를 만들 때, 연결고리가 없어나 너무 어려운 용어라서 빠졌습니다.

링크 : 초등학생용 가로세로 역사퀴즈 모두보기

이 퀴즈는 개별적으로 풀어보셔도 되고, 학습용으로 활용하셔도 됩니다. 초등 6학년 1학기 전단원의 기초 확인은 15회 퀴즈를 풀어보시면 되고, 단원별 학습은 18회차부터 풀어보시면 됩니다. 누적학습이기 때문에, 전 단원에서 미처 출제되지 못한 퀴즈는 다음 단원에서 일부가 출제됩니다. 하지만, 모든 퀴즈는 80% 이상, 해당 단원에 대한 퀴즈를 출제하였습니다.

초등학교에서는 <세계사> 부분을 사회 단원에서 1학기 이상의 분량으로 다루지 않기 때문에 세계사 퀴즈는 생략하였습니다.

또한, 초등 5,6 학년 교과서가 내년에 개정되기 때문에, 개정된 교과서에 맞게 퀴즈가 다시 구성됩니다.

다음 회차부터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준2>의 한국사, 세계사 퀴즈가 업로드 됩니다. 중학교 국사, 사회 교과서를 대상으로 한 퀴즈는 모두 <수준2> 카테고리에 저장되지만, 일본사, 중국사 등 분야별 분류는 각기 다른 해당 카테고리에서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퀴즈에 대한 문의나, 오류 등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