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시간에 배운 '직업 가치' 와 '나의 가치관' 을 생각하면서

 

우리 조의 직업 가치를 찾는 시간입니다.

 

]

 

먼저 학생들은 조별로

 

우리 조원들이 가장 원하는 직업 하나를 다른 조가 모르게 선정합니다.

 

그리고 우리 조의 직업에 꼭 필요한 가치 3가지를 찾게 합니다.

 

예를 들면 '선생님' 이라는 직업을 택할 경우 꼭 필요한 것은

 

'지식', '모범', '열정' 같은 것들이겠네요.

 

 

 

이제 학생들에게는 조별로 10만원의 모형 돈을 지급합니다.

 

다른 조와 함께 우리 조의 가치들을 경매하기 위해서입니다.

 

 

자 이제 직업 가치를 정한 조원들과 함께

 

직업 가치 쟁탈전을 시작해 볼까요?

 

 

먼저 친구들과 직업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경매 규칙을 알려줍니다.

 

 

자, 이제 아래 30가지 가치들 중에서 우리 조에게 꼭 필요한 가치들을 경매해 봅니다.

 

우리조가 1-3순위로 정한 가치는 5점이기 때문에

 

우리 조의 직업에 꼭 필요한 가치들은 무조건 많은 투자를 해야겠죠?

 

반면 우리조의 우선 가치에 없는 나머지 항목들은

 

획득시 1점을 부여받습니다.

 

 

실제 학생들이 게임을 한 시트지는 학교에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학생들이 가치를 분석하고 스토리를 만들어서 발표한 부분은

 

2주 뒤에 올릴 수 있겠네요. 흑흑흑....

 

 

학생들은 자신의 선택 가치들을 묶어서 조별로 발표합니다.

 

특히 스토리 만들어서 이야기 발표를 할 때는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 시간에는 다중지능에 대한 이야기를 1시간 동안 진행하고

 

다중지능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2교시에는 다중지능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다중지능 검사 결과는 1-2주 뒤에 학생을 통해 결과지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그럼 다음 수업까지 석수초등학교 학생들 모두 파이팅!!!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히스토리아 기업부설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