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AUM에 추천 블로그가 되었군요.

DAUM에 추천 블로그가 되었군요.

1. 심심해서...

글을 올리려다가 귀찮고, 심심하고... 간만에 들어온 손님들이나 분석해보았습니다. 제 블로그가 daum 계열이라서 daum 검색에서 가장 높은 순위로 나올 줄 알았는데, 역쉬 검색은 네이버네요. 네이버로 유입된 대부분의 역사 검색어는 한국 근현대사쪽이더군요. 다움이나 구굴 분석기로 검색하면 좋은데... 귀차니즘 때문에 걍 티스토리에 있는 걸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유입되는 키워드가 아주 많이 바뀌었네요.

몇달전만 해도 그리스나 일본사에 관련된 키워드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오늘 유입된 키워드는 한국사나 중국사쪽이 많네요. 요즘 거의 한국사, 중국사 키워드가 많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들어온 즐겨찾기 키워드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가지 위젯 소스를 깔았는데, 뭐가 문제인지 가끔 방문자 수와 이이피 주소가 멈춰 버리는 일이 있네요. 능력 부족.... 원인 판명 불가.... 티스토리는 마음대로 블로그를 꾸미고, 원하는대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블로그를 만들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블로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참 행복합니다. 단 한가지 단점은 너무 좋은 기능들도 많고, 새로 나오는 기능들도 훌륭해서 종종 감상하다가 시간이 훌쩍~ 가 버린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를 하면 블로그 중독이 된다고 할까? 오늘도 넋놓고 다른 사람들이 올린 글을 읽다보니 어느덧 자정이 되어 버렸습니다. 휴~~~ 그만 자야겠네요.

3. 추천 블로그라... 뭔지 몰라도 기분은 좋군요.

제 글을 DAUM에서 검색했더니 사각형 네모칸으로 모든 글에 <추천>이라는 표지가 붙어있네요. 뭔지는 모르지만, 좋은 블로그로 인정받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모든 포털 사이트에 <히스토리아>라는 검색어로 블로그를 등록해 놓았는데, 다움이랑, 네이버, 엠파스, 구글에서는 검색 상단에 뜨도록 잘 해주신 것 같네요. 돈 쓴것도 없는데, 대표사이트 등록해주셔서 넘 감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블로그에서 뭔지는 몰라도 사이트 이름 옆에 추천 붙으니 기분이 좋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부턴가 등록된 네이버와 엠파스의 대표사이트 이름... 감사하네요. 구글에서도 어딘가 등록되어 있다는데, 찾는 법을 모르니... 운영자인 제가 못찾는데 거기서 찾아들어오시는 분 거의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