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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은 가난한사람들 에게는 적게 내도록 배려 해준다
그러나 십일조는 누구에게나 똑같이 적용된다

그래서 십일조는 비정하다

세금은 가난한 사람들 이나 credit 있는 세납자들 에게는
환불을 해서 돌려주지만 십일조는 돌려주는게 없다

그래서 십일조는 비정하다

세금은 돈이 없으면 다음 해에 내도 되지만
십일조는 다음 해에 한꺼번에 내도 된다는 구절이 없다

그래서 십일조는 비정하다

세금은 수입에 따라서 0 – 50 % 까지 변동이 있지만
삽일조에는 10 분의 1 이하로 내도 된다는구절이 없다
십일조 내고도 헌금을 또 내야한다

그래서 십일조는 비정하다

세금은 net income 을 기준을로 내지만
십일조는 gross income 을 기준으로 내야하니

그래서 십일조는 비정하다

세금은 사회에 환헌한 돈은 세금에서 공제해주지만
십일조는 그건 당신사정 이라며 공제해주는 구절이 없다

그래서 십일조는 비정하다

세금은 몰래 숨겨논돈에 대해서는
세금내라 하지 않지만
십일조는 양심을 들먹이며
숨겨논 재산에 대해서도 십일조를 강요한다

그래서 십일조는 비정하다

목사들이 교회에서 주는 월급에서는 십일조를 낸다
그러나 기타 수입
부흥회 강사료, 신학교 강사료, 전도비, 신방비,
선교비, 등 등 의 일조는 안낸다

그래서 십일조는 불공평 하다

종교단체는 부정축재한 돈, 세금 떼어먹은 돈,
마약판 돈, 사처서 번 돈, 어떤 돈이던
많이만 내면 좋와한다

그래서 십일조에는 정의로움이 없다

답글 ;

십일조의 근원은

히브리서 7장 1절2부터 7장까지
(히 7:1) 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라
여러 왕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복을 빈 자라
(히 7:2) 아브라함이 모든 것의 십분의 일을 그에게 나누어 주니라
그 이름을 해석하면 먼저는 의의 왕이요 그 다음은 살렘 왕이니 곧 평강의 왕이요
(히 7:3)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히 7:4) ○이 사람이 얼마나 높은가를 생각해 보라 조상 아브라함도
노략물 중 십분의 일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히 7:5) 레위의 아들들 가운데 제사장의 직분을 받은 자들은 율법을 따라
아브라함의 허리에서 난 자라도 자기 형제인 백성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히 7:6) 레위 족보에 들지 아니한 멜기세덱은 아브라함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고
약속을 받은 그를 위하여 복을 빌었나니 롬4:13, 갈3:16
(히 7:7) 논란의 여지 없이 낮은 자가 높은 자에게서 축복을 받느니라
(히 7:8) 또 여기는 죽을 자들이 십분의 일을 받으나
저기는 산다고 증거를 얻은 자가 받았느니라

이를 보면 십일조는 하느님을 위한것이 아니라
제사장(현재의 목사나 신부)를 위한 것이죠
하지만 신약에서는 십일조가 없어졌죠
하지만 신약에서도 마태 복음을 보면 예수가
십일조를 내라고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 23:23) ○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는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정의와 긍휼과 믿음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

하지만 기독교 초기나 중세 유럽을 보면은 십일조는 세금 형태를 뛰었습니다.
영주가 가진 땅에 있는 수도원을 운영한다는 목적아래
땅 임대료와 십일조를 걷두었습니다.

또 중세유럽을 보면 소십일조랑 대십일조로 나뉘어서
큰 가축이나 비싼 물건을 내는 대십일조나
야체나 기타 물품을 내는 소십일조로 나뉘지요...
근데 중세 유럽에서는 면죄부도 판매 하였다니 우리가 이걸 따를 필요가 있을까요?

신자들은 십일조를 냄으로서
신에 대한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하는 만족감을 느낄수 있죠.
현대 정치와 종교가 분립된 시점에서
십일조를 주장하는 것은 별루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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