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공지사항  |  전체글보기

오래전부터 예견됬던 일이지만 막상 미국의 자동차 업계가 파산위기에
정부 보조금을 간절히 필요로 하는 지경까지 왔다니 심각한 문제로
두각되고 있다.

무조건으로 보조금을 지불한다면 얼마 못가서 다시 손벌릴것은 불보듯
뻔한일..그러다가 몇년후에는 파산해야 할것을 시간만 늘리는 꼴이된다.

위기에 직면한 이유부터 확실히 알고 개선을 해야하는 조건을 내걸어도
Toyota , Honda , Nissan 은 물론이고 MBZ , BMW 를 능가하는 자동차를
생산하기는 쉽지 않을터..

우선 파산될 지경까지 몰고온 이유들은 다음과 같다.

1. 자동차의 품질과 디자인에 하자가 많다. 구체적으로 일제차에 비교해
Durability 와 Craftsmanship 에 문제가 많고 Design 역시 Consumer
위주가 아니고 Fashion 감각도 무딘데 고집으로 지탱했다.

Durability – 자동차에 심장이라고 불리는 Engine & Transmission 에
첨단기술을 첨가할수 있는 능력을 오래전부터 소유하고도 고의적으로
100,000 마일을 넘기면 고장이 나서 새차를 팔예정으로 견고함을
무시했던점

Craftsmanship – Assembly 공장에서부터 정확도가 결여되 있다.
일 이년만 쓰더라도 문이나 창문 그리고 엔진부에서 잡음부터 흔들리는 소음들이 생산불량인데..

그 이유는 첫번째가 “SAE Measurement” 보다는 “Metric Measurement” 가 정확도가 있는데
고집을 피다니..”Yard” 보단 “Meter” 가 “Inch” 보단 “Centimeter” 가 더 정확한데…

Design – 유럽차들은 물론 일본차들도 Consumer 가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연구하고 Survey 를 통해 질문하고 하지만 유독 미제차 만큼은
손님들에게 따라오라는 오만방자한 태도로 생산을 해왔다.

대부분의 미제차를 타보면..우선 앉은상태 부터 불편한 감을 느낄수있는데
개선은 도외시 하고 따라오라는 식이니 당연한 결과를 보는것이다.

2. 노조의 핵심인 “Union Contract” 가 크게 일조하는데.. UAW 가 차 한대당 생산 혜택비 가 $1,600 할때 TOYOTA 한대 생산혜택비는 $200 에 불과한다. 그이유는 물론 Union 에서 “노조보호” 라는 미 명아래 갈취해가는 비용도 많지만 그비용 때문에 UAW worker 들은 시간당 $75 정도 임금을 수여되는 직원들이 많기 때문이 다.

Laid –Off 를 Temporary 하더러도 월급에 96% 까지 지급해야 되고
나이가 46 세 이상이 되면 “Full Pension” 역시 지급 받을수있는 혜택이 주여지는데..
이역시 1980 년도에 체결한 Union Contract 에 의한것이니 생산비가 너무 비싸진 것이다.

그에 비해 미국에서 생산되는 TOYOTA Plant 는 “Non- Union Worker” 로 구성되 있어서
차 한대당 약 $1,400 의 해당하는 비용을 줄이고있다.



3. CEO 들과 회사내 중역들에 지나친 보너스 지급도 문제를 확산 시키고
있다. 예를 들자면..2007 년도의 GM Motors 의 CEO 에게 지급한 보너스가
무려 $ 15,7 Million 이다.

회사가 망할 지경까지 몰고온 장본인에게 거액을 지불하다니..
그외 중역들에게 지급되는 “Bonuses & Deferred Compensation”
그리고 “Stock option” 까지 계산한다면 천문학적 숫자이다.

이에 비해 TOTOTA 에 CEO 에게 지급되는 액수는 약 GM 에 비해
40 분의 1 수준이고 중역들 역시 그밑 수준이다.

내가 아는 현상황만 이럴진대.. 모르는 지급 형식도 분명 존재할것이고
그런 악습부터 중역들의 과욕 까지 “Total Control” 을 못한다면
밑 빠진 독에 물붙기란 말이 궂이 허언이 아니란것이 조만간 들어날것이다.

미국의 경제 미래를 염려하는 차원에서 한마디 …^ ^*
---------------------
답글 ; 아주 좋은글 올렸습니다, 나는 훠드는 다시 안삽니다.
전에 고의적 조립불량으로 고생 많이 했어요. 스스로 살아남지 않으면
망하게 내버려둬야 하는데 정치와 손을 잡고 있으니 계속 구제해 주지만
결국 문을 닫던가 축소됩니다.

staff 들은 월급을 너무 많이가져갑니다
독일 일본은 월급차이가 그렇게 많지 않은데 비해서
한마디로 부패 이고 부정의 한 방법 이지요

제국주의 시대는 강도짓을 해서 많이 벌었는데
그 버릇을 지금도 유지하려는
bureaucractism 관료주의 가 미국을 망치는데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있어요


블로그 이미지

빅데이터협회 한국빅데이터교육협회

데이터분석 및 교육 전문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