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가로세로 크로스 퀴즈

역사 가로세로 퀴즈 10회 - 난이도 : 상

히스토리아

역사 크로스 퀴즈(난이도 :  상)

  만약 한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보기(v) - 인코딩(D)로 들어가서 자동선택 - 한국어(또는 유니코드)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가로퀴즈

  1. 모든 인간의 인연은 시간과 공간을 통해 계속 이어진다는 불교의 이론. 모든 생명과 만남에는 뜻이 있으며, 윤회를 통해 만남은 계속 이루어진다.
  2. 고려, 조선시대의 지배층 사이에서 이루어졌던 다처제도. 법적으로는 정부인 외의 부인들을 첩으로 간주하여 신분상의 차별이 있었다. 1915년 법적으로 금지되었다.
  3. 이황의 14대손. 본명은 이원록. 의열단 출신으로 베이징 사관학교에서 군사훈련을 받았다. 1937년, 시동인지 자오선을 펴냈으며, 청포도, 절정과 같은 유명한 시를 남겼다. 1943년 독립 직전에 세상을 떠났다.
  4. 현재 일본의 천황
  5. 당나라 현종의 총애를 받았던 절세미인. 그녀의 미색이 나라를 저물게 했다는 뜻에서, 경국지색이란 말을 사용하였다.

세로퀴즈

  1.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국내와의 연락을 위해 만든 제도. 독립자금을 국외로 송금할 때도 이용하였다.
  2. 인도의 불교를, 중국식 불교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한 인물. 불교의 이론을 중국 고유의 도교 이론으로 해석하는 격의불교를 바탕으로 불교를 전파하였다.
  3. 호는 퇴계. 중국의 성리학을 받아들여 조선 성리학의 기초를 잡았으며, 일본 성리학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4. 자치통감의 저자. 송나라 구법당의 보수주의자들을 이끌었던 인물로서, 신법당의 왕안석과 대립하면서, 붕당정치를 이끌어갔다.
  5. 조선시대 이지함이 만든 운수책. 서민들을 위해 긍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실어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