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가로세로 크로스 퀴즈

가로세로 역사퀴즈 83회 (수준3) 한국근현대사 3-01-02단원. 일제의 침략과 민족의 수난(2)

1

역사 크로스 퀴즈 83회

 1. 범위 : 한국근현대사 3-01-02단원. 일제의 침략과 민족의 수난(2)

 2. 수준 3 - 고등학교 근현대사 문제풀이

 3. 링크

분야별 링크 : 한국사  |  근현대사  |   서양사 |  동아시아사 |  기타역사 |  일반편

레벨별 링크 : 전체보기  |  수준(1)  |   수준(2)   |   수준(3)   |   수준(4)

 3. 이번 회 다운로드 : 가로세로 역사퀴즈 83회 다운로드.htm

오늘은  22문항이랍니다.
그럼 신나게 출발해 볼까요?

퀴즈 사용법을 새싹이에게 묻고 싶으시면 이 곳을 클릭해주세요!

 

This interactive crossword puzzle requires JavaScript and a reasonably recent web browser, such as Internet Explorer 5.5 or later, Netscape 7, Mozilla, Firefox, or Safari. If you have disabled web page scripting, please re-enable it and refresh the page. If this web page is saved to your computer, you may need to click the yellow Information Bar at the top of the page to allow the puzzle to load.

가로 퍼즐

  1. 5적 암살단을 조직한 나철이 단군신앙을 발전시켜 창시한 종교. 민족주의 운동과 무장독립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종교이다.
  2. 중일전쟁이후 한국민을 일본인으로 개조하려던 정책을 통칭하는 말. 조선인은 황제와 일본국의 신민으로 충성해야 한다는 논리를 강조하여 한국인을 전쟁터로 몰아넣었다.
  3. 1910년 편찬된 이해조의 신소설. 부인 4명이 중심이 되어 시대의 풍속과 가치관을 토론하는 내용이다.
  4. 중국 국민당을 창설한 쑨 원이 군벌타도를 위해 공산당과 첫번째로 제휴한 사건.
  5. 을사조약 이후, 불교 유신론을 주장한 종교가. 3.1 운동 때 불교계의 대표였다.
  6. 1919년 1차 대전 직후, 미국 대통령 윌슨의 14개조 원칙에 따라 전후 문제를 처리했던 강화 회의
  7. 간도문제는 조선 숙종 때 청과의 영토 규정을 위해 세운 비석인 *** *** 의 해석문제로 귀속문제가 발생하였다.
  8. 1904년, 러시아와 일본의 전쟁
  9. 독립협회의 자주 국권 운동으로 *** 의 군사, 재정 고문이 철수하였다. / 아관파천 이후, *** 가 조선의 각종 이권을 차지하자 다른 제국주의 국가들도 최혜국 조항을 근거로 각종 이권을 요구하였다.
  10. 1898년 대한제국 때 건립된 성당. 우리 나라 천주교의 상징이며 총본산이다. 벽돌로 만든 고딕 양식의 건축물이다.
  11. 1940년대, 일본 신을 모시는 사당에 조선인을 강제로 참배시키는 정책을 일컫는 말.
  12. 1940년대, 조선인의 성을 버리게 하고, 일본식 성명을 강요했던 정책

세로 퍼즐

  1. 중국 국민당 정부의 장제스는 시안 사건을 계기로 일제를 타도하기 위해 2번째로 공산당과 제휴하였다. 이 합작을 일컫는 말.
  2. 중국 마오쩌둥의 공산당이 장제스의 국민당 군대를 피해 1만 km 를 행군하면서 근거지를 옮긴 사건
  3. 1919년 파리강화회의에서는 ****** 의 원칙에 따라 패전국의 식민지가 독립하였다. 윌슨 대통령의 14개조 원칙에 포함된 조항으로 자민족의 일은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는 원칙이였다.
  4. 일본은 1919년 **** 을 통해 조선인의 저항이 거세어지자, 헌병경찰통치를 버리고, 문화통치로 정책을 바꾸었다.
  5. 1904년, 일본은 러일전쟁을 시작함과 동시에 일본군이 전략적 요충지를 마음대로 사용하고, 조선의 외교권을 제한한다는 ***** 를 체결하였다.
  6. 일제시대, 일본 침략의 허구성을 폭로하고 민족의 위대함을 알리기 위한 전기. 고려 시대 귀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장군에 대한 위인전이다.
  7. 1917년, ***** 으로 제정이 붕괴한 뒤, 러시아는 최초의 사회주의 국가인 소련이 되었다.
  8. 1940년대, 황국신민화 정책의 하나로서, 일본 천황의 궁전을 향해 조선인이 절을 하게 만드는 정책을 일컫는 말.
  9. 쑨원이 중심이 되어서 청 왕조를 타도하고 중화민국을 수립한 혁명
  10. 1900년대, 한 사람이 부르던 전통적인 판소리를 여러 배우들이 출연하여 1인 1역의 공연 형태로 변화시킨 극. 근대식 극장에서 공연되었다.

This crossword puzzle was created by http://histor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