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스토리아> 역사와 관련된 도서 퀴즈를 시작하겠습니다.

<공지사항>

<히스토리아> 역사와 관련된 도서 퀴즈를 시작하겠습니다.

도서 퀴즈 진행 목록

    1. 근대를 보는 창20 (서해문집, 최규진 엮음) - 한국근현대사에 관련된 대학교 교양 학습 서적입니다.

 

************************************************************************************************

가로세로 역사퀴즈를 올리면서 <도서 퀴즈>를 작성한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몇몇분이 역사 관련 서적 중에서 도서 퀴즈를 만들어 달라고 하셨는데요.

역사와 관련된 책들을 가지고 도서 퀴즈를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도서 퀴즈는 많은 분들이 읽으신 <교양 역사 서적>, <대학 교양 또는 전공 서적>, <중고등부 논술 100선>, <초중고등학생들이 많이 읽는 역사책들> 중에서 선별해서 올리겠습니다.

일단 메일로 제가 받은 책 제목들은 대부분 대학생과 관련된 <교양서적>이거나, 공무원이나 교원임용시험에 관련된 <수험 서적>이 많네요. 일단 다음 책들을 우선적으로 선별해서 퀴즈를 올리겠습니다.

1. 퀴즈는 책 1권을 전체 요약한 퀴즈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 책의 1쳅터 단위를 기준으로 만들겠습니다.

2. 1쳅터 단위의 퀴즈는 플래시 퀴즈 프로그램를 이용해서 만들고, 중단원 이상을 기준으로 한 퀴즈는 가로세로 역사퀴즈를 이용해서 만듭니다. 책 전체의 핵심을 요약할 경우에는 학교 시험지와 같은 형식으로 채점가능한 퀴즈를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물론 모든 퀴즈는 웹상에서 풀고 바로 채점한 뒤 오답을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올리겠습니다.

3. 만들어질 퀴즈 목록에 해당하는 우선 순위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메일 보내신 분들 우선 기준....)

    1. 근대를 보는 창20 (서해문집, 최규진 엮음) - 한국근현대사에 관련된 대학교 교양 학습 서적입니다.

    2. 세계의 역사(이혜령 공저, 방통대출판부) - 방통대학교 역사 수업 전공 교재입니다.

    3. 2500년간의 고독과 자유 1, 2 (강성률 지음, 푸른솔) -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교양 서적입니다.

    4. 조선왕 독살사건(이덕일, 다산초당)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였던 책입니다.

4. 감명깊게 읽은 역사책이 있으시다면, 방명록(또는 이메일)로 책 제목을 올려주시면 퀴즈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혹은, 퀴즈가 올라온 책들을 읽어보시고, 퀴즈를 풀어보시면 독서와 공부에 둘다 도움이 되실 거에요.

요즘 바빠서 글을 올리는게 매우 뜸하지만, 그래도 시간날 때 이것저것 역사자료들을 틈틈이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