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1 내일신문과 함께하는 대학생활체험 자기주도학습 캠프

큰사람연구소

내일신문

2011 대학생활체험 자기주도학습 캠프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기주도학습을 끌어가는 두주자 사람연구소가 2011년에도 생들을 프사업을 다. 로그램은 자신의 꿈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수업체험과 직업체험을 통해 학습동기부여를 하도록 유도한다. 그 결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으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력을 결합하여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다가가도록 구성하였다.

자기주도학습 습관만들기 “생활을 통한 실제 시뮬레이션”

스스로 학습동기형성법, 학교수업 전략, 전술, 노트법, 시간관리법, 짜투리 시간활용법, 시험전략, 암기법, 동영상수업활용법, 톡톡학습법, 등을 이용하여 캠프에서의 수업에서도 실제 적용하는 활동수업이 이루어진다.

노는 것도 공부다!(눈썰매) 재능기부봉사활동

겨울방학인 만큼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보상으로 오크밸리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도 탈  다. 원주시 노인, 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각각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도 기부할 수 있는 봉사활동 시간도 있다.

지식대통합의 시대, 창조적 사고 인재

                   큰사람연구소의 궁극적 목표

큰사람연구소의 김원준 소장은 이번 캠프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20세기는 기존지식을 어떻게 활용하고 통합해 혁신적인 새 지식을 창조하느냐라는 명제를 강조한다. 이것은 지식대통합을 통해 분야를 넘나드는 창조적 사고를 가진 인재를 만드는 행위라는 것이다.

이런 창조적 사고를 가진 아이를 양성하는 것이 이번 캠프의 목적이다. 이번 대학생활체험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기존의 캠프를 교수자 중심의(가르치는 사람 중심) 캠프를 지양하고, 지능개발+진로적성+자기주도학습법+감수성개발 등 우리학생들의 생활을 추적하여 삶속에서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학습자 중심의 시물레이션이 중심이 된 획기적인 통합적 사고형성 프로그램이다.“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등부 전문 자기주도학습] 새학년대비캠프

고기를 잡아주지 말고 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주어라!

고기를 잡아주지 말고 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주어라!라는 탈무드에서 말처럼 아무리 좋은 교육시설에서 훌륭한 강사에게 수업을 듣는다 하더라도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훈련이 되어있지 않으면 절대 성적과 자신감은 향상되지 않는다.

새 학년 대비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고등부로 취학하는 중3, 고1, 고2 학생들의 새 학기 대비를 위한 겨울방학 집중학습 프로그램으로 큰사람연구소의 국영수 주요과목 학습법과 암기과목을 위한 통합사고 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학습의 패턴을 제시한다.

고등부 전문 캠프만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SKY멘토의 1:1 밀착멘토링으로 학습법을 전수받는 시간으로 요약정리법과 공부방해요소 찾기 스트레스 컨트롤하기등 학습에서 막히거나 부족한 부분을 교정 받기 위한 코칭시스템으로 총3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개인 상담의 시간도 배정되어 학생들의 고민이나 힘든 점도 상담한다.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내가 만드는 스스로 학습법

수업을 듣고 이해하고 정리하여 암기하는 부분의 과정과 기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이 고등부라도 대다수였다. 겨울방학 동안 밀린 공부와 선행을 우선으로 진행하기 전에 공부의 기본기술인 이해∙정리∙암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미국 뉴시티스쿨의 프로젝트 수업방식의 확장사고를 통한 통합사고 암기과목학습법, 시간관리법, 짜투리 시간활용법, 수업의 전략∙전술, 수업시간 집중도 점검표, 동영상을 활용한 공부법, 톡톡학습법, 시험전략, 방학전략을 전수한다.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큰사람캠프에서만 배울수 있는 고등전문 국영수 학습법

- 영어 (생각패턴학습법) -

영어와 우리나라 말의 가장 큰 차이점인 어순에 대한 적응 훈련으로, 동사를 중심으로 형성될 수 있는 ekdidd한 문장형식을 사고의 자연적인 흐름에 따른 패턴으로 분류하여 반복훈련을 통해 영어식 어순을 내재화하는 학습법이다. 이런 사고의 틀을 완성하면 독해

(Reading), 작문(Writing), 회화(Speaking), 듣기(Listening)와 어휘(Vocabulary), 문법(Grammar)학습을 한번에 완성할 수 있다.

- 수학 (별해학습법) -

수학의 공식들의 기본 원리와 개념부터 튼튼히 다져 머릿속에 하나의 지도를 만들고 다양한 각도의 수학을 접하게 하여 수학이 우리 일상에 함께있음을 깨달게 하여 수학의 재미와 흥미를 가지게 한다.

- 국어 (스스로 국어학습법) -

글은 문장의 구조과 형식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글의 틀이 잡히기 시작하면 문학이든지 비문학이든지 어떠한 글이든 이해하기 쉬워진다. 또한 글을 정확하게 읽고 요약기 쉬워져 논술도 잘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캠프기간 중 매일 저녁식사 이후 당일 활동했던 모든 사진과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느끼고 변화하는 모습을 큰사람캠프 홈페이지(www.imentocamp.com)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 자녀의 현 상태나 학습에 관한 전반적인 상황을 알수 있다.

대학생활체험 자기주도학습캠프는 오는 2012년 1월10일부터 14일까지 4박5일 동안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조기 마감될수 있으니 일찍 서둘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