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M교육연구소

2020년도 1차 검정고시 실시:검정고시로 대학가기

화창한 5월 날씨가 얼마만인지 ㅠㅠㅠ

코로나로 무겁고 어두운 시절 속에 이런 날씨라면

기분 전환을 할수 있을 것 같아 좋아요.^^

여러분도 오늘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집 근처 산책이라도 하며 기분을 전환해 보는 것이 어떨지...

생각만해도 기분전환이 될꺼 같아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미뤄졌던 올해 1차 검정고시 시험일입니다. 외국에서 들어온 학생이나

환경으로 인해 검정고시를 도전하는 학생들 그리고 각자의 이유로 검정고시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오늘을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렸는데요.. 드디어 그 결실을 볼수 있는 날인듯 합니다.

 

아래링크에 더많은 자료가 있어요 ^^

DM교육연구소바로가기

특히 검정고시생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대학진학에 대한 방법들이 아닌가 싶어요.

대한민국 대학의 많은 전형들에 비해 검정고시 출신들의 대학진학의 문은 살짝 좁은 편이니까요.

대안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오늘 대대적으로 검정고시 시험을 준비했을것으로 짐작이 되는데

모두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시험이 끝나는 학생들에게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이렇게 블로그를 남겨 봅니다.

검정고시로 좋은 대학을 갈수 있을까요? 정답은

물론입니다!!!

일단 검정고시 100점을 목표로 하세요. 검정고시 100점이면 3년 내신이 2등급정도로 인정을 받습니다.

그래서 검정고시를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인정해 주는 학교에 지원한다면 상대적으로 유리한 입장에 설수 있어요.

특히 몇몇 교대에서는 검정고시 100점을 1등급으로 인정해 주는 곳도 있답니다.

그럼 검정고시 올백이 가능한가요?

누구나 할수 있습니다!!

검정고시는 매년 1차와 2차 시험이 있습니다. 게다가 성적이 이월되기 때문에 전략을 잘세우면 1차에 몇과목 정도 100점을 노린 후 2차에 나머지 과목을 노리면 됩니다. 범위가 좀 많기는 하지만 시험 난위도는 평이한 편입니다. 결코 문제를 어렵게 출제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TIP을 주자면 1차에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를 100점 목표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2차에는 과학과 국사 그리고 선택과목을 주력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일반 시험과 다르게 국어,영어, 수학 보다는 과학과 국사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전략으로 준비한다면 검정고시 평균100점도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수능에 자신이 없다면 검정고시 만점에 도전하세요. 그러면 더 좋은 대학의 문이 넓어 집니다.

우리 비인가 대안학교나 외국에서 온 친구들 그리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만학도 여러분!!

검정고시 올백으로 교육의 꿈을 이뤄 보세요^^ 화이팅!!

검정고시로 대학가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대입과 특목고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입시컨설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어려워하지 마시고

쪽지나 연락주세요!!

010-3341-6986

DM교육연구소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