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M교육연구소

90년데 레트로 감성그대로...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DM교육연구소 블로그 바로가기

 

DM교육연구소 : 네이버 블로그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꿈의 전문가로 만들어 드리는 드림마스터입니다. 진로로 방황하는 청소년,취업으로 고민하는 대학생,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합니다. ltkjjang2@naver.com

blog.naver.com

코로나19 의 지역사회 감염이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아요.. 평소 토요일 저녁같으면 아파트 지하주차장이 텅텅 비었을텐데

오늘은 주차장이 만석인걸보니 다들 집콕이 확실하네요

하긴 저도 집이고요 ㅎㅎ

집에서들 뭐하고 계시나요?

저는 오랜만에 <써니> 라는 영화를 다시봤어요

제가 딱 저맘때 저시절을 살았기 때문인지

볼때마다 새록새록 재미있어요 ㅎㅎ

참고로 껌씹던 스타일은 아니라능..;;

출처 진로

정확히 언제부터 였을까요?

꼰대는 싫어도 "라떼는 말이야~~" 에 즐거워하고,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시대를 준비하자 하면서도

레트로 감성을 대세라고 생각하는 요즘.

레트로 복고 감성은 우리주변에 너무 깊이 들어와 버렸어요..^^

참 아이러니 한 일이 아닐수 없는데요..

급변하는 이런 시대에 마냥 순응하고 싶진 않은

사람들의 바램 때문일까요??

이제는 대기업들도 이런 고객들의

레트로 니즈를 사로잡지 못하면 유행에 뒤쳐지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출처 동서식품

출처 동서식품

요새 선보인 맥심 레트로보온병은 출시 즉시 품귀현상으로 지금은 사기도 힘들다네요~

RETRO

기업들마다 이런 유행에 뒤쳐질세라 속속 레트로 디자인을 입혀 재출시 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출처 백설

아날로그 감성 뚝뚝떨어지는 디자인들..너무예쁘네요~

실은 저처럼 옛날 사람들이나 이런 복고느낌을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한적도 있었는데요,

현재 십대, 이십대들이야 말로 더욱 레트로감성에 매력을 느끼는 모양입니다~

패션은 물론이고요,

이태원이나 홍대만 가도 레트로 술집이나 까페

쉽게 찾아볼 수 있죠.

얼마전 우연히 인천 쪽 돈까스전문점에 간적이 있는데

완전 90년대 인테리어라 깜짝 놀랐어요

알고보니 얼마전 tvn에서 방영한 <응답하라1988>

촬영지로도 유명했다 하더라고요.

이렇게 딱히 8,90년대를 소재로 하지않아도

요새는 어디서든 쉽게 옛날감성을 느낄수있는데요,

예전 스타들이 나온것만으로도 시청률이 확 올라가는 걸 보면 참 신기하긴 합니다.

출처 리븐스튜디오

요샌 가족사진도 레트로가 대세라네요 ㅎㅎ

저도 찍어보고 싶은 강렬한 충동이 .. ㅎㅎ

커피숍말고 이런 다방들도 많이 생겼다는데..

인테리어 비용도 그닥 안들거같군요..ㅎㅎ

이런 복고열풍은 한동안 계속될 조짐이에요

코로나19에 지치고, 마주하기 힘든 사건 사고들이

넘쳐나는 이런 시대에도

촉촉한 감성만큼은 포기할 수 없는

우리들의 마음 때문이겠지요?

저도 이런 유행에 발맞춰

멜빵바지 하나 사볼까..합니다

주책이려나 ㅎㅎ

오늘을 심각한 뉴스와 기사들속..

가벼운 포스팅한장 남겨보고자

편안한 주제로 글을 써보았는데요..

참고로 올린 사진들의 브랜드나 장소는 저와 전~~혀

이해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려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고른사진입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밤 되시고

다음엔 좀더 영양가있는 주제로 다시 만나요~^^

​DM교육연구소 블로그 바로가기

DM에듀 - Dream Master career design

dmed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