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M교육연구소

학원성장 전략과 성공하는 학원경영

안녕하세요.

교육경영전문가 이태경입니다.

요즘 코로나 사태 이후

학원이 불경기니

힘드니 하는 이야기로

많은 학원장님들이

학원운영의 어려움을

말씀하시네요.

dm교육연구소 바로가기

 

DM교육연구소 : 네이버 블로그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꿈의 전문가로 만들어 드리는 드림마스터입니다. 진로로 방황하는 청소년,취업으로 고민하는 대학생,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합니다. ltkjjang2@naver.com

blog.naver.com

그런데 놀라운건

이와중에도 잘되고 있는

학원이 있네요. 요즘 전국을

다니며 중대형 학원 컨설팅을

진행중에 재밌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학원 성장의 변곡점이 어디냐는

질문입니다. 도대체 어느정도가

개인사업자로 유리하고

어느정도가 법인운영으로

유리하고 어느정도 되야

프랜차이즈나 상장으로 가느냐?

모 이런 질문들이죠.

학원은 IMF때도 성장했던

불경기를 안타는 사업입니다.

사실 교육사업 자체가 그렇죠

하지만 그 시스템은 시대에

맞추어 바뀌어야 하지요.

성장하는 학원들은 그 시스템이

아주 정교하게 메뉴얼화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브랜딩에 적합하다는거

아시나요?

1. 학원의 성장 로드맵

어떤 과목을 시작하든 학원은

원장님의 비전이 핵심입니다.

일단 손익분기점은 학원 사이즈와

관계는 있지만 보통 50명의 원생에서

수익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실

150명의 평균원생을 유지한다면 이젠

시스템을 바꾸어야 할때라고 할수

있어요.

그리고 300명이상이 되면

개인사업자로 유지하면 안됩니다.

법인으로 등록하고 학원 자체를

기업화 시킬 필요가 있지요.

알차게 500명의 원생을

유지한다면 프랜차이즈로 가시는게

현명하고요. 매출 규모 400억 이상

된다면 상장을 고민해야겠지요.

2. 학원 성장 전략

일단 학원 성장 전략이란

과목의 전문성

관리시스템

학원 운영 메뉴얼과

전략적 브랜딩입니다.

먼저 왜 원생이 안모이지?

라고 생각한다면 일단 과목의

전문성과 전체 학원 운영 시스템이

제대로 되어 있는가 점검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학원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브랜딩 되어 있는가 돌아보아야 하지요.

더불어 시대변화에 맞게 고객 니즈

변화에 맞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가를 점검해야 합니다.

3. 국제학교나 대안학교경영

학원을 크게 하시는 분들이 최종적으로

학교를 하고 사학재단을 여시는 것이 꿈인

분들이 많아요. 그렇다면 꼭 저에게

문의해 주세요. 어설프게 한다면

정말 돈 잡아먹는 괴물을 키울수 있습니다.

학원하다가 정치하시는 것보다 더

많은 어려움을 만나게 되니까

꼭 저같은 전문가에게 상의하세요.

이렇게 학원 경영이라는 것이

단순히 과목 수업잘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수업잘하면

과외하세요. 학원 경영은

철저한 기업가 정신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과목과 교사는

상품이고 학생과 학부모는 고객입니다.

이것을 명심하시면 여러분도

성장하는 학원경영인이 되실겁니다.

원경영이나

학원 성장에 대해 컨설팅이

필요한 원장님, 프랜차이즈나

학원 가맹사업에 관심있는

원장님 모두 학원 경영 컨설팅

전문 그룹 DM교육연구소에 문의 하세요.

문의전화 : 02-6423-6986

 

dm교육연구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