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사료) 이슬람 사회에서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

이슬람 사회에서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

코란에 대한 다음 원문과 원문 해설은 한국에 이슬람교에 대한 진실을 알리기 위한 다음 사이트에서 제작된 문서들입니다. 따라서 여기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는 없고, 링크를 참조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이슬람에 대한 한국판 사이트 주소 : http://www.quran.or.kr/korean/indexk.html

(이 글은 사이트내의 글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

-----------------------------------------------------------

죽은 고기와 피와 돼지고기를 먹지 말라 또한 하나님으로 이름으로 도살되지 아니한 고기도 먹지 말라 그러나 고의가 아니고 어쩔 수 없이 먹을 경우는 죄악이 아니라 했거늘 하나님은 진실로 관용과 자비로 충만하심이라 (성 꾸란 2:173)

돼지고기 섭취의 부작용

돼지의 몸은 여러 독성과 유충들 그리고 잠재성 있는 많은 질병을 담고 있다. 이는 돼지가 쓰레기 더미를 뒤지는 것을 좋아하고, 죽은 곤충, 벌레, 썩은 시체, 배설물, 쓰레기를 먹기 때문이다.

독감균은 돼지가 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가장 유명한 질병중의 하나이다. 이 병은 여름에 돼지의 허파 속에 잠복해 있다가 추운 계절이 돌아오면 다른 돼지나 사람에게 감염시킨다. 소시지는 돼지 허파 살의 일부로 만들어진 것이므로 돼지고기 소시지를 먹는 사람들은 감기 균이라는 유행병에 더 많이 앓는 경우가 있다. 돼지고기는 과대한 양의 히스타민과 이미다졸 혼합물을 함유하여  가려움증과 염증을 가져온다. 황을 포함된 미센치멀 점액은 힘줄과 연골에 점액의 침전물을 남기고 붓게 하며, 관절염과 류머티스의 원인이 된다. 황은 사람의 강한 힘줄과 인대를 돼지의 약한 미센치멀 조직으로 바꾸어, 사람의 연골을 퇴화시킨다.

돼지고기를 먹는 것은 또한 담석과 비만의 원인이 되는데, 이것은 돼지고기의 높은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산 때문이다. 돼지는 촌충을 주요한 서식처이며, 이 해충은 특히 돼지의 살에서 발견된다. 이들 촌충류는 돼지고기를 먹는 나라 사람들의 장에서 더 많이 발견된다. 이런 종류의 촌충은 장을 통과해 다른 많은 기관들에 영향을 미치며 일단 어느 정도를 넘어서면, 다시 치유하기 불가능하다. 미국과 캐나다 인구의 6분의 1이 돼지고기에서 발견되는 선모충을 먹음으로써 생기는 선모충 병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한 특별한 증상이 없지만 일단 증상이 나타나면, 많은 다른 질병과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 이 해충은 고기 검사중에는 발견되지 않고, 염장이나 훈제에 의해서도 죽지 않는다. 그러나 선모충을 다 죽여 없앨 만큼 오랫동안 돼지고기를 조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12종류의 다른 해충과 세균, 질병, 박테리아들이 돼지 몸에서 쉽게 발견된다. 콜라를 돼지고기의 한 점에 부어본다면, 잠시 후그 살점에서 해충들이 기어 나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돼지고기는 오직 무슬림 들에게만 금지되어 있는가?

유태인과 기독교인들도 역시 돼지고기가 금지되어 있다. 구약의 한 구절을 보자:

“돼지는 발굽이 쪼개져 있고, 되새김질을 하지 않아, 너희에게 깨끗하지 않느니라. 돼지의 살을 먹지도 말 것이며, 그 죽은 고기는 만지지도 말라.” (신명기 14:8)

기독교인들은 성 베드로의 시계 이후 하나님이 모든 동물을 깨끗이 하셨으며, 그것들을 인간의 소비에 적절하고 합법적인 것으로 하셨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것은 개, 고양이, 독수리, 쥐도 마찬가지나 사람들이 돼지 바비큐나 베이컨을 많이 먹는 것처럼 고양이 고기 샌드위치를 즐겨 먹지는 않는다

이 글에 대한 참고사항

1. 이 글에 대한 관련 사료는 이 사이트 검색창에서 자유롭게 검색가능합니다.(관련 검색어로 검색하세요)
   2. 이 글을 운영자 허락없이 불펌할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call back>기능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