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대전 협정 - 1950.7.15

대전 협정 - 1950.7.15

대한민국을 위한 국제연합의 공동 군사력에 있어 한국 내 또는 한국 근해에서 작전 중인 국제연합의 모든 부대는 귀하의 통솔 하에 있음에 임하여 본인은 현 작전 상태가 계속되는 동안 일체의 지휘권을 이양하게 될 것을 기쁘게 여기는 바이오며, 여사한 지휘권을 귀하 자신 또는 귀하가 한국 내 한국 근해에서 행사하도록 위임한 기타 사령관이 행사하여야 할 것입니다. 한국군은 귀하의 휘하에서 복무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할 것이며 또한 한국 국민과 정부도 고명하고 훌륭한 군인으로서 우리들의 사랑하는 국토의 독립과 보전에 대한 비열한 공산 침략을 대항하기 위하여 힘을 합친 국제연합의 모든 군사 권을 받고 있는 귀하의 전체적 지휘를 받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또한 격려되는 바입니다. 귀하에게 심후하고도 따뜻한 개인적인 경의를 표하나이다.

1950년 7월 15일
이   승   만

이 글에 대한 참고사항

1. 이 글에 대한 관련 사료는 이 사이트 검색창에서 자유롭게 검색가능합니다.(관련 검색어로 검색하세요)
   2. 이 글을 운영자 허락없이 불펌할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CALL BACK>기능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3. 네모칸이나 밑줄이 삽입된 단어를 클릭할 경우 사이트 내 연계된 포스트들이 자동 출력됩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