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가로세로 크로스 퀴즈

역사 크로스 퀴즈 9회 - 난이도 : 상

히스토리아

역사 크로스 퀴즈(난이도 :  상)

  만약 한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보기(v) - 인코딩(D)로 들어가서 자동선택 - 한국어(또는 유니코드)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This interactive crossword puzzle requires JavaScript and a reasonably recent web browser, such as Internet Explorer 5.5 or later, Netscape 7, Mozilla, Firefox, or Safari. If you have disabled web page scripting, please re-enable it and refresh the page. If this web page is saved to your computer, you may need to click the yellow Information Bar at the top of the page to allow the puzzle to load.

 

 

 

좌우 크로스

  1. 신라 김씨 왕조의 시조. 경주 김씨의 시조이다.
  2. 1884년 프랑스의 에펠이 시공을 착수하여 만든 상으로, 1885년 미국으로 옮겨졌다. 프랑스가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면서, 양국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세웠다.
  3. 16세기 프랑스의 카톨릭과 개신교의 분열을 표현한 영화. 주인공은 샤를르 9세의 동생으로 구교도였지만, 프랑스의 정략결혼 희생양이 된다. 이자벨 아자니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이다.
  4. 중국 청나라 건륭제의 명으로 1781년 (건륭 46년)에 편찬 및 완성된 중국 최대의 총서이다. 전 3,503부 79,337권에 달한다..
  5. 1880년. 중국의 황줸믱의 저서를 국내에 번역한 책. 조선의 개화 방법의 지침을 적은 책으로, 이후 조선 사회의 심각한 분열을 야기하였다.
  6. 은 조선 후기에 명나라에서 들어온 한국의 놀이이다. *패라고 불리기도 했다
  7. 중국 당나라 현장의 구법여행을 명나라 때 다시 재구성한 소설. 오승은의 저작이다.

상하 크로스

  1. 통일신라 원성왕의 이름이다. 혜공왕대 김지정의 난을 평정하고, 혜공왕을 사살했다. 김양상이 선덕왕으로 즉위하는 데 공을 세워, 상대등에 임명되었다. 선덕왕 사후 김주원을 대신하여 신라 하대의 원성왕계를 시작하였다.
  2. 고대 이집트에서 만든 죽은 자의 책.
  3. 조선시대, 말을 치료하는 의원.
  4. 중국 남송 말에서 원나라 초에 걸쳐 활약했던 증선지(曾先之)가 편찬한 중국의 역사서. 《사기(史記)》《한서(漢書)》 《삼국지(三國志)》 등 정사(正史) 17종에, 송대(宋代)의 사료를 더하여 이런 이름을 붙였다.
  5. 조선 정조 때의 실학자 다산 정약용(丁若鏞)의 모든 저술을 정리한 문집이다. 흠흠신서, 경세유표, 목민심서 외 154권 76책으로 정리하였다.
  6. 옛날 결혼한 남자들의 머리 모양.결혼을 하거나 관례를 올릴 때 한다. 이는 머리카락을 올려빗어 정수리 위에서 틀어감아 삐죽하게 맨 것이다
  7. 단군이 개창한 최초의 국가.
  8. 고려시대 수조권에 기반하여 토지를 분급한 토지제도.
  9. 고려, 조선 시대 세곡을 운반하기 위해 각 포구에 만든 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