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교원윤리강령과 사도강령

사도강령

  사도강령

교원윤리강령이 사도강령으로 개정되었으며 사도강령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민주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므로 나라의 주인답게 길러내는 교육은 가장 중대한 국가적 과업이다.

우리 겨레가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계승·발전시키며, 선진제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인류 복지증진에 주도적으로 기여하려면, 무엇보다도 문화 국민으로서의 의식 개혁과 미래 사회에 대비한 창의적이고 자주적인 인간 육성에 온힘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기 위하여 우리 교육자는 국가 발전과 민족 중흥의 선도자로서의 사명과 긍지를 지니고, 교육을 통하여 국민 각자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계발하여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력의 신장, 그리고 민족의 번영에 열과 성을 다하여야 한다.

또한 교육자의 품성과 언행이 학생의 성장 발달을 좌우할 뿐만 아니라 국민 윤리 재건의 관건이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사랑과 봉사, 정직과 성실, 청렴과 품위, 준법과 질서에 바탕을 둔 사도 확립에 우리 스스로 헌신하여야 한다.

이러한 우리의 뜻은 교직에 종사하는 모든 교육자가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노력하여야만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사도헌장 제정에 때맞추어 우리의 행동 지표인 현행 교원 윤리 강령을 사도 강령으로 개정하여 이를 실천함으로써 국민의 사표가 될 것을 다짐한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

글을 퍼가실 땐 댓글을 남겨주시는 것...인터넷 문화의 기본입니다.

'퀴즈풀이 > 역사 사료와 데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만조선의 발전과 멸망  (4) 2007.03.02
함무라비 법전 주요 내용  (3) 2007.02.25
공무원 윤리 헌장  (7) 2007.02.18
사도 헌장  (4) 2007.02.18
사도강령  (1) 2007.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