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교사가 된 것이 너무 기쁘다.(Elva Zachrison)

메소포타미아의 문명

나는 교사가 된 것이 너무 기쁘다

Elva Zachrison     

나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상인이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상인은 여러 가지 물건을 팔지만 나는 아이디어를 팔기 때문이다.

 

나는 큰 회사 사장의 화려한 사무실에서 일하는 비서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비서는 편지를 쓰는 것을 도와주지만 교사는 학생들의 진로 결정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비서는 컴퓨터의 자판을 두드리지만, 나는 학생의 삶을 두드린다.

 

나는 커다란 빌딩을 짓고 만족해하는 건축가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건축가는 건축물을 짓는 것을 돕지만 나는 성품을 만드는 것을 돕기 때문이다.

건축물은 몇 십년밖에 못가지만 성품은 영원토록 남기 때문이다.

 

나는 아름답고 황홀한 그림을 그리는 미술가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미술가는 캔버스 위에 그림을 그리지만 나는 어린이의 기억 속에 그림을 그리기 때문이다.

미술가는 종이 위에 흔적을 남기지만 나는 영혼 위에 흔적을 남긴다.

 

나는 회계사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회계사는 금전적인 수지 결산을 맞추지만 나는 인생의 수지결산을 맞추기 때문이다.

 

나는 큰 회사의 사장이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사장은 업무와 숫자와 생명이 없는 금전을 가지고 일하지만,
나는 활짝 열려있는 마음과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미래와 원칙을 가지고 일하기 때문이다.

 

나는 유명한 음악가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음악가는 바이올린의 줄과 피아노의 건반을 가지고 연주하지만 나는 마음의 줄을 가지고 연주하기 때문이다.

 

나는 웅변가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웅변가는 성인들을 감동시켜 박수와 찬사를 받지만

나는 아동을 감동시켜 올바른 선택을 하고 좋은 생각을 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나는 디자이너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디자이너는 건물으 ㅣ안과 밖을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는 일을 하지만

나는 손으로 만들 수 없는 마음의 성전을 조화롭고 균형있게 만들기 때문이다.

 

나는 도예가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도예가는 도자기를 만들지만 나는 운명을 만들기 때문이다.

 

나는 통역가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통역가는 말과 아이디어를 번역하지만 나는 동기와 목적과 노력을 번역하기 때문이다.

 

나는 고고학자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고고학자는 땅에 묻힌 보물을 발굴해 내지만 나는 재능을 발굴해 내기 때문이다.

 

나는 탐험가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탐험가는 미지의 바다를 탐험하지만 나는 마음을 탐험하여 잠재되어 있는

마음의 보물섬의 신대륙을 발견하기 때문이다.

 

나는 국회의원이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국회의원은 기성인들을 대상으로 일하지만 나는 미래의 시민을 대상으로 일하기 때문이다.

 

나는 과학자가 아니라 교사가 된 것을 기뻐한다.

과학자는 바윗돌의 신기함과 별의 아름다움과 식물의 신비와 하늘의 장관을 연구하지만

나는 두근거리는 인간의 마음 속에 있는 신비로움과 미지의 인생살이

그리고 일생동안 형성되는 성품을 연구하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시입니다. 후배가 어느 책에서 베껴서 가지고 다니는 것을 읽어보고

나 또한 감동받아서 블로기에 옮겨 적어봅니다.

나 역시 이런 교사로 살아가야 할텐데, 오늘도 걱정이 앞서는 하루가 갑니다.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

글을 퍼가실 땐 댓글을 남겨주시는 것...인터넷 문화의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