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풀이/역사 사료와 데이터

북한에 진주한 소련군 대장 차스차코프의 포고문(1945)

북한에 진주한 소련군 대장 차스차코프의 포고문(1945)

  조선인민들에게! 

  조선인민들이여! 붉은 군대와 연합국 군대들은 조선에서 일본 약탈자들을 구축했다. 조선은 자유국이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오직 신조선 역사의 첫 페이지가 될 뿐이다. 화려한 과수원은 사람의 땀과 노력의 결과이다. 

  이와 같이 조선의 행복도 조선인민이 영웅적으로 투쟁하며 꾸준히 노력해야만 달성할 수 있다. 일제의 통치하에서 살던 고통의 시일을 추억하자! 담 위에 놓인 돌멩이까지도 괴로운 노력과 피땀에 대하여 말하지 않는가? 당신들은 누구를 위하여 일하였는가? 

  왜놈들이 고대광실에서 호의호식하며 조선사람들을 멸시하고 조선의 풍속과 문화를 모욕한 것을 당신들도 잘 안다. 이러한  노예적 과거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진저리나는 악몽과 같은 그 과거는 영원히 없어져버렸다. 

  조선사람들이여! 기억하라! 행복은 당신들의 수중에  있다. 당신들은 자유와 독립을  찾았다. 이제는 모든 것이 죄다 당신들에게 달렸다.    붉은 군대는 조선인민이 자유롭게 창조적  노력에 착수할 만한 모든  조선을 지어주었다. 조선인민 자체가 반드시 자기의 행복을 창조하는 자로 되어야 할 것이다. 공장,제조소 및 공작소 주인들과 상업가 또는 기업가들이여! 왜놈들이 파괴한 공장과 제조소들을 회복시켜라! 새 생산 기업체를 개시하라! 붉은 군대 사령부는 모든 조선  기업소들의 재산보호를 담보하며 그 기업소들의 정상적 작업을 보장함에 백방으로 원조할 것이다. 

  조선 노동자들이여! 노력에서의 영웅심과 창작적 노력을 발휘하라! 조선 사람의 훌륭한 민족성 중의 하나인 노력에 대한 애착심을 발휘하라! 진정한 사업으로서  조선의 경제적 및 문화적 발전에 대하여 고려하는 자라야만 모국 조선의 애국자가 되며 충실한 조선사람이 된다. 

  해방된 조선인민 만세

  붉은 군대 사령부 

 <http://historia.tistory.com 역사전문블로그 히스토리아>